IT관련

애플워치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심심한비비니 2021. 11. 15. 21:48

애플워치-고려사항-대문글
애플워치-고려사항

나만의 애플 워치 고르기

요즘 애플 워치를 차고 계시는 분들을 점점 많이 만나볼 수 있듯이 애플 워치가 Series 7까지 나온 만큼 이제 무엇을 사야 할지 어떤 구성을 골라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나만의 애플 워치 스타일을 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으며 만만한 가격대가 아닌 만큼 신중히 골라야 할 것입니다.

 

애플워치-나만의-스타일-고르는-화면
애플워치-나만의-스타일 출처:Apple 공식홈페이지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애플 워치는 3가지 소재가 잇는데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티타늄이 있습니다. 이 중 티타늄은 매우 튼튼하지만 무게는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티타늄보다는 사람들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중에서 고민을 하는데 가격 차이가 거의 2배 정도입니다. 알루미늄의 경우 499,000원부터, 스테인리스 스틸의 경우 849,000원부터로 가격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소재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느냐를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무게를 비교하면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에 비해 가볍습니다. 애플 워치 Series 7 GPS타입 41mm로 비교했을 때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가 42.3g, 알루미늄 케이스가 32.0g으로 10g가량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에 계속 착용하기 좋은 소재가 알루미늄입니다. 애플 워치의 경우 운동할 때 착용할 때 지원되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운동용으로 애플 워치를 주로 사용한다면 알루미늄 소재가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의 경우 캐주얼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어떤 착장이나 어울리는 반면, 스테인리스 스틸은 한 착장에 어울리는데 이는 밴드에도 영향을 줍니다. 알루미늄의 경우 스포티한 타입의 밴드가 어울리며 스테인리스 스틸은 메탈 밴드, 가죽 밴드와의 조합이 좋습니다. 참고로 밴드의 경우에는 전 시리즈 호환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운동 활동을 많이 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의 경우 알루미늄, 활동이 적고 정장과 같은 포멀 한 스타일을 자주 입으면 스테인리스 스틸을 추천드립니다. 

 

알루미늄-케이스와-스테인리스-케이스-외관비교
알루미늄과-스테인리스-비교 출처:Apple 공식홈페이지

 

알루미늄의 전면의 유리 소재는 ION-X를 사용하였는데 충격에 강하며 흠집에는 약한 반면, 스테인리스 스틸은 전면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사용하여 잔 흠집 방지에 유리하며 충격에는 약하다는 정 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Series 7부터는 전면의 유리는 더 두껍게 만들고 강도를 증가시켜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시켜줍니다. 바디 부분을 비교하면 알루미늄 바디의 경우 생활 흠집에 강하지만 스테인리스 스틸은 잔 흠집들이 많이 생기고 티가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GPS/셀룰러

애플 워치도 GPS타입/셀룰러 타입이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셀룰러 타입은 번호를 발급받아서 자체적으로 통신이 가능한 모델이며 GPS는 자체적으로 통신이 불가능하고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로 연결돼있을 경우에만 문자나 전화가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 Series 7의 GPS타입으로 가장 저렴한 구성이 499,000원, 셀룰러의 경우는 619,000원에 매달 지불해야 하는 통신비까지 셀룰러의 가격이 높아 어떤 타입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만약 핸드폰 없이 외출을 자주 하는데 '연락'을 꼭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라고 하면 셀룰러 타입이 적합하지만 그러한 상황이 아니면 보통 GPS가 합리적일 것입니다. 대부분 핸드폰 없이 외출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GPS타입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이 있는 상태에서는 애플 워치가 계속 아이폰과 연동이 되고 있는 상태이며 돈을 더 지불하고 셀룰러서 통신 가능 여부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지는 개인적으로 판단이 필요한 부분인 듯합니다. 

 

애플워치-시리즈별-외관비교
애플워치-시리즈 출처:Apple 공식홈페이지

Series 별 차이점

애플 워치는 현재 Series 7까지 출시가 되었는데 Series의 경우 Series4부터의 Display area가 훨씬 넓은 디자인이 현재 Series 7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Series 3, SE, Series 7, Nike, Hermes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Series 7의 경우에는 베젤의 두께가 40%가량이 감소되어 Series6의 테두리 폭은 3mm, Series 7은 1.7mm로 활용 가능한 디스플레이 영역이 더 넓어졌습니다. 또한 시리즈 별로 작은 모델과 큰 모델의 크기 차이가 있는데 Series 3까지는 38mm, 42mm, Series4, 5, 6는 40mm, 44mm, Series 7은 41mm, 45mm입니다. Series 7부터는 심전도, 혈중 산소 농도 센서가 탑재되어 헬스케어가 지원되며 Series 7에는 새로운 USB-C 마그네틱 급속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지원되어 기존 충전 속도에 비해 33%가량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속도는 Series7만 지원이 됩니다. 애플 워치 SE의 경우 스펙으로 봤을 때 애플 워치 Series 5와 비슷하며 Series 6에 비해 일부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입문자들에게 적합합니다. 애플 워치 SE는 Always On Display 기능이 없기 때문에 시계를 보기 위해서 손목을 흔드는 등 반응을 시켜줘야 하지만 Series 6부터는 항상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또한 재질은 알루미늄만 있으며 색상은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3가지 색상만 있습니다. 

 

애플워지-시리즈7-주요기능
애플워치-Series7-주요기능 출처:Apple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