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정보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알아보기

심심한비비니 2022. 3. 15. 22:28

김태리, 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포기를 강요하는 IMF시대에서 청춘들의 고민과 방황, 그리고 꿈, 사랑을 그리고 있는 드라마로 화제성 18%를 육박하면서 4주 연속 드라마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태리와 남주혁이 보여주는 풋풋한 청춘 케미는 사람들을 청춘을 다시금 떠올리고 그리워하게 되면서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물다섯 스물하나’ 드라마 촬영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특유의 청량한 푸른빛을 보여주는 촬영지는 봄과 여름이 다가오면서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주 촬영지인 전주 곳곳에 남아있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촬영지가 어디인지, 그리고 장미꽃으로 둘러싼 입구가 인상적인 희도의 집과 이진이 아르바이트하던 만화방은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물다섯-스물하나-촬영지-정리-포스팅-대문사진
스물다섯-스물하나-촬영지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알아보기


목차


 

전주 한옥마을 촬영지

 

 

몰래 행복하기로 약속한 ‘한벽굴’

백이진이 빚쟁이들에게 앞으로 행복하지 않겠다며 약속하는 장면을 목격한 나희도는 이진을 데리고 수돗가에서 모든 것을 잊을 수 있게 놀다가 수위 아저씨를 피해 도망가면서 잠시 숨을 고르며 쉬던, 그리고 이진에게 희도가 몰래 함께 행복하자고 위로의 말을 해맑게 건네는 담쟁이덩굴이 가득한 터널의 이름은 전주의 한벽굴입니다.

 

출처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한벽굴은 정자 한벽당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제 강점기 때 일본이 한벽당 뒤쪽으로 전라선을 내면서 지어졌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통 한옥마을 둘레길의 길목에 이어져 산책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자동차, 자전거,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겨울에 방문하면 다소 황량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초록 느낌이 나는 여름철이나 단풍이 풍성한 가을철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위치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산 7-2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풀하우스 빌리는 만화방 ‘서학동 예술마을’

희도의 외롭던 어린 시절을 유일하게 위로해주는 순정만화를 빌리러 자주 방문하던 단골 만화방인 '명진 책 대여소'에 이진은 아르바이트생으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풀하우스 신간 때문에 이진과 계속 얽히게 됩니다. 이 만화방은 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서학동 예술마을에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명진 책 대여소'는 실제는 음악작업실인 ‘소리 방앗간’이며 드라마 촬영을 위하여 통째로 책방으로 꾸몄다고 합니다.

 

스물다섯-스물하나-명진-책-대여소
출처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서학동 예술마을은 이름처럼 음악가, 화가, 사진가 등 예술가들이 모여서 살고 있는 곳으로 여러 낡은 가게들과 공방, 카페, 미술관등이 어우러져 옛 감성과 낭만이 섞여 있는 곳입니다. 책방은 드라마 촬영 후에는 안쪽 책들은 모두 회수할 예정이나 건물 바깥과 소품은 드라마 종영 때까지는 보존할 계획이라고 하니 책방을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 3길 63

 

 

오줌 누는 동상이 있는 희도의 집

오줌 누는 동상을 이진이 깨면서 희도와 이진이 처음 만나게 되는 곳인 희도의 집 역시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오목대 옆 언덕길이며 희도의 집에서 내려다 보이는 낡은 동네도 전주 한옥 마을입니다. 촬영한 주택은 사유지라 출입이 어렵지만 오목대에 있는 언덕에서도 한옥마을 전경이 보이기 때문에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위치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오목대길 5-19

 

스물다섯-스물하나-장면-중-희도 집 앞-희도와-이진-첫만남
출처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희도의 방 VR 쇼룸 구경하기<<

 

 

그 외 촬영지

 

 

청춘들의 여름 수학여행 바닷가

이진이 희도를 포함한 4명의 태양고 4인방 아이들을 데리고 수학여행으로 데리고 간 포항 바닷가는 실제론 강원도 고성의 삼포해수욕장입니다. 바닷가에 나란히 앉아서 해 질 녘 풍경을 바라보며 희도는 아이들에게 이 여름의 주인공이 되자고 말하는 장면은 청춘이 영원할 것만 같았던 우리들의 어릴 때의 수학여행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외삼촌의 집은 묵호 논곤 담길입니다. 분홍빛 하늘과 푸른빛의 바다가 인상적인 곳에 방문하여 드라마의 장면과 함께 다시 한번 청춘을 그리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삼포리 삼포해수욕장

스물다섯-스물하나-태양고-5인방이-해변가에서-나란히-앉아있는-모습
출처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태양고 4인방 고등학교 아지트 VR 쇼룸 구경하기<<